본문 바로가기
남편자료방/Cloud

Cloud에 관심이 있는 이유(GCP, AWS, Azure, Oracle 등)

by 훈하호엄마 2020. 10. 24.

난 자격증이 많았다.(과거형이다 ㅋ 대학 졸업할 때까진~)

 

특히 정보처리는 기능사, 산업기사, 기사까지 다 있다. 

 

기회가 갖춰지는데로 시험봐서 땄다.

 

다른 쪽 자격증도 그런데로 있었다.

 

지금은 갱신을 해야하는 자격증들은 다 없어진 거 같다..

 

사회 생활하면서 자격증 수당을 줬던 회사는 단 한곳.

 

거기도 단 한개의 자격증만 인정해줬다.

 

그 후 자격증에 관심이 없었다.

 

작년부터 Digital Transfomation을 준비 정책이 세워졌고, ABC가 강조 되었다.

 

A : AI

 

B : Big Data

 

C : Cloud 

 

다.. 

 

개인적으론 다 관심이 많다. 하지만, 나는 임베디드 전공자라 웹/앱/서버 등과는 관계가 없었다.

 

하지만, 임베디드가 오픈 소스로 바뀌고, 하드웨어 의존성이 높은 부분은 벤더에서 제공하기 시작했다.

 

그러다 보니, 나의 특기는 빛을 잃어가고 있다.

 

그래서 추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이 웹크롤링 등 웹 분석, 서버 운영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,

 

회사정책 또한 ABC를 강조하고 있어, 클라우드를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 보기 시작했다.

 

단순히 사용하는 것은 Google(GCP), Microsoft(Azure), Amazon(AWS), Oracle, Naver 등 비슷 비슷 하다.

 

모두 가상 머신을 제공하고, 가상 머신을 통해 원하는 OS와 App을 돌릴 수 있다.

 

난 이렇게 시작했다.

 

그런데, 회사에서 공부를 시켜줘서 공부를 하다 보니, 저것이 다가 아니었다.

 

큰 시스템 중 일부 그것도 가장 작은 부분만을 경험하고 있었던 것이다.

 

앞으로 시스템에 대한 내용과 가상머신을 사용하면서 겪은 것 들을 정리할 예정이다.

 

 

댓글